무료 마케팅 교육이라고? '마케팅 본질' 교육이다.
마케팅을 하기 위해 다양한 기법, 툴, 방법론, 기술 등이 넘쳐난다.
물론 개별 성공사례가 있을 것이므로, 허무맹랑한 이야기는 아닐터다.
그러나 중요한 건, 아무리 무기가 좋아도 이 무기를 쓸 때의 마음가짐, 태도, 준비상태가 되어야만 제대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 무료 마케팅 교육을 실천중이신 민진홍 소장님의 행보는 귀담아 듣지 않을 수 없다.
무엇보다 '마인드셋'을 가장 중요시 하시며, 기본 중의 기본을 강조하신다.
어렵고 복잡한 때일수록, 위기일수록 'Back to the basic'을 해야 한다는 옛 말씀이 떠오르는 대목이다.
결과를 얻게 되는 5가지 원칙 중 기업가 마인드에 대해 이번에는 ②, ③번 항목을 언급하였는데,
② 기회에 감사한다.
③ 시키는 대로 한다.
이 두 가지를 하나로 엮어보면, 결국 어떠한 기회와 정보가 주어졌을 때, 자신만의 습관, 신념, 스키마, 관념에 비추어 멋데로 평가를 내리거나, 자기 주장을 고집하여 본의를 왜곡하는 경우라 하겠다.
사실, 심리학적으로는 아주 당연한 방어 현상이자, 생존하는데 특별히 문제가 없었던 그 동안 자신의 습을 내려놓는다는 것은 사실 쉬운일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만 고수하면 내일의 새로운 자신은 없을 것이다. 만일 오늘의 내가 다소 불만족스럽다면, 위의 마인드 두 가지를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는 '카피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을 많이 하였다.
같은 콘텐츠와 서비스, 제품이라도 어떻게 한 줄, 한 단어를 기획하여 배치하느냐에 따라 향방이 갈린다 하겠다. 물론 콘텐츠나 원본의 진정성과 품질은 보장되어야만 하겠지만, 이것만으로는 정보와 지식이 넘쳐나는 이 지식정보사회에서는 쉽게 통용되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에 이번 특강의 '메시지론'은 여러가지로 나를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다만, 사기와 악용으로 변질되면 안된다는 생각또한 들었다.)
또 이번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단순 이론이 아닌 실전 적용과 실습이 어우러져 백마디 말보다 한 번의 제대로 된 실천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다는 점이다. 실제 템플릿을 적용하여 고객 유입을 극대화시킨 사례를 상세하게 소개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
어설프게 접근하면 일방향적인 세일즈가 되기 쉽상이다.
재밌고 유익한 스토리로 접근하면 고객들이 되려 기다린다.
즉, 재밌게 고객과 소통하는 문자 마케팅이 되는 것이다.
관심있으신 분은 함께 하시죠.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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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료 무료】 저보고 미쳤다고 합니다 - 미라클 마케팅 민진홍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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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료 무료】 저보고 미쳤다고 합니다 - 미라클 마케팅 민진홍 소장
안녕하세요. 미라클 마케팅 민진홍 소장입니다.제가 지금 이 자리에 설 수 있는 것도여러분들의 격려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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